기본 정보/세종 뉴스및정보

[세종시 분양권뉴스]세종3-1생활권의 대림이편안세상 리버파크 분양임박

복돌이-박 창 훈 2015. 12. 1. 17:45

[세종시 분양권뉴스]세종3-1생활권의 대림이편안세상 리버파크 분양임박

 

세월이 정말로 눈깜작 할사이에 지나가는것 같습니다~

2015 새해벽두 해돗이를 바라보면서 소원빌었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월이네요~

 

한해를 보내면서 회원님들께 세종시의 투자정보를 제공하고자 나름 열심히 노력했는데

세종시에서 재미들 많이 보셨는지요...


2014년초 바닥을친 세종시의 분양시장은 한햇동안 꾸준히 상승기조속에 분양권 투자자로 부터 사랑을 받았는데

하반기에 발표한 주택대출규제 때문에 투자가 위축되면서 세종시 분양권시장도 조금은 가라앉은것 같습니다.

 

 

2015년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세종시3-1 생활권 M4지역에 대림이편안세상 리버파크가 4일 견본주택을 개관합니다.

총 세대수는 849세대로 145㎡형 5세대를 제외하곤 전평형 99㎡ 단일 평형이며 남향 판상형 4베이로 앉혔습니다. 

 

 

조감도에서 보듯이 강조망과 비조망을 타워형과 판상형으로 구분하였는데 분양신청 또한 구분한다는 소식이고

기존 중흥리버뷰나 모아 리버파크의 강조망되는 아파트의 프리미엄을 비교할때 강조망의 타워동에 당첨되는건 로또 당첨이라 생각됩니다. 

 

 

주변여건을 들여다보면 대전~세종시청~오송역을 순환하는 brt정류장을 접하고있어 역세권 아파트라 할 수있으며 단지옆에 코스트코 대형마트(예정)와 종합운동장(예정)과 시외버스 터미날을 접하여 생활에 편의를 제공하는 아파트가 될 것입니다.


지난달 19일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건설계획이 국토부로 부터 발표되고 고속도로를 지나는 지역들의 부동산 가격이 들썩이는 가운데 세종시도 최대수혜지라고 메스컴에서 과대포장을 하고있는데 안성~세종 구간이 2025년 완공예정이라 아직까지는 별 반응이 없으니 메스컴에 현혹되는일 없기를 바랄 뿐입니다.

 

 

문제는 내년 1월부터 소득심사가 까다로워지면서 개인사업자나 주부들의 대출받기가 까다로워지고 이자만 내던 거치기간도 줄고 원금과 이자를 동시상환해야 하기에 묻지마 투자가 많이 위축된 상황에서 당해지역 투자자들의 청약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전체 세대수 849세대중 이전기관 종사자 50%와 다자녀,노부모의 특별분양이 15%라는 얘기가 있어 그렇다면 일반분양분은 300세대 미만이 될거라 여겨지는데 과연 이전기관 종사자가 얼마만큼 참여하느냐에 투자성공 여부가 달려있다 생각됩니다.

(세종3-1 대림이편한세상 리버파크는 분양평형대가 중대형이라 다자녀,노부모부양 특공만 있습니다.)

 


이래저래 생각을 많이하게 하는시기인데 이번에도 기타지역 선수들에겐 혜택이 돌아가질 않을것 같고 진정 세종시 입성을 원하는 실수요자께선 이럴때 역발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면 의외의 수확을 거둘 수도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99㎡형에 신청하실 분들은 2일까지 통장 예치금액을 300만원으로 맞춰주시고 145㎡형에 청약하실 분들은 500만원으로 예치금을 상향시켜 놓으시기 바랍니다.

 

세종시는 기타시에 해당됩니다.


내년초 4생활권을 노리는 당해지역 청약자들 께서는 145㎡형에 과감하게 도전을 해보는것도 나름 투자포인트라 여겨지는데 강조망뷰가 좋은 팬트하우스로 5세대밖에 되질않아 희소가치에 럭셔리까지 갖추었는데 문제는 당첨이 하늘에 별따기라는 것입니다.


물론 분양가가 3.3㎡당 1,200만원 이상 예상되지만 세종시에 대형평형 아파트가 귀한 현실을 보면 이 또한 도전해 볼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세종시의 분양권시장도 조금은 주춤거리는 현실에 대림이편안세상 리버파크가 얼마만큼 뒷심을 발휘 할건지가많은 투자자들의 관심 대상이며 내년 분양권시장의 전망을 예측하는 가늠자가 될 것입니다.
 

 

2015 마지막을 장식하는 세종시 3-1생활권의 대림이편안세상 리버파크에 힐링캠프 회원님들의 선전을 기대하며 궁금한점 있으시면 문자로 주시면 시간내서 성실히 답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단지상가 부분은 별도로 포스팅을 해볼 예정입니다.


2015 한해를 마감하는 12월의 첫날입니다.

아쉬움이 많겠지만 시나브로 마무리하는 한달이 되시길 바라고 새털같이 많은세월 부족한 부분은 또 2016년을 기대해 보시자구요...



세종시 도담동 땅가게 공인중개사  대표 박  창  훈(복 돌 이)드림

연락처 : 044-868-2331.010-5478-2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