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K 추천매물] 용인 흥덕지구 1층 코너 버거전문점 14억원
◇강동구 역세권 수익형 빌딩=중심상권 대로변 코너에 위치한 대지 671㎡, 연면적 4259㎡인 12층 건물이 350억원이다. 보증금 27억원, 월 1억4200만원에 은행, 병원, 프랜차이즈, 학원 등으로 ..
-
건설업계, 중대재해법 반발…"정부, 처벌보다 예방 힘써라"
10일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는 "국회가 중대재해법을 통과시킨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고 실망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연합회는 "우리나라 산업안전법상 처벌 수위가 이미 세계 최고 수준임..
-
50년된 `한남시범 아파트` 현대건설이 재건축
소규모 재건축을 준비해온 서울 용산구 한남시범아파트가 현대건설을 재건축 시공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1970년 10월 준공된 한남시범아파트는 지난 20여 년간 재건축, 리모델링 등을 추..
홍남기 "다주택자 매각 유도하겠다"
정부가 주택공급 정책의 일환으로 다주택자의 기존 주택을 매물로 유도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를 두고 정부가 징벌적인 수준의 양도세를 한시적으로 완화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부동산시장에..
[스페셜 리포트] 74년 건설 반포1단지 복층 파격설계…고위공무원 몰려 살아
반포동은 1970년대 초반 서울 강남 개발과 동시에 진행한 대규모 아파트 건설이 시작된 곳이다. 당시 정부는 강북에 집중된 인구를 분산하기 위해 강남에 대규모 택지 개발을 추진했는데 이때..
`5억 로또` 위례자이더시티 공공분양 물량 나온다
연초 시세보다 5억원 낮은 `위례자이더시티` 공공분양 물량이 나와 화제다. 12일 GS건설은 경기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512 공공주택지구내 위례 A2-6블록에 들어서는 `위례자이 더 시티`의 1..
LH, 신규발주 아파트에 새로운 전기차 충전시설 적용..."150억원 규모 시장 열리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모빌리티 이용의 확대를 위해 `전기차 충전인프라 개선방안`을 수립하고, 올해부터 발주하는 모든 LH 아파트(분양, 임대)에 전..
"세금 폭탄 맞을라“…가족간 부동산 거래 땐 `이것` 조심해야
세법은 가족 사이의 부동산 거래를 양도보다는 증여로 보는 경향이 있다. 이는 양도소득세 보다 많은 증여세를 회피하기 위해 매매를 가장한 재산 이전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다만, 매매계약서..
삼성물산, 도곡삼호 재건축 사업 수주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서울 강남구 도곡동 삼호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수주했다. 10일 삼성물산은 도곡삼호 재건축 조합이 전일 개최한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최종 시공사로 선정했..
-
현대건설, 마수걸이 수주 2280억 원
지난해 사상최대 도시정비 수주를 기록한 현대건설이 신년 마수걸이 수주를 주택 리모델링 사업에서 올렸다. 현대건설은 총 공사비 2280억원 규모 용인 수지 신정마을9단지 리모델링 사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