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부동산 정보

[스크랩] [아파트 미리보기]인천 ‘계양 센트레빌’

복돌이-박 창 훈 2010. 11. 29. 21:27

[아파트 미리보기]인천 ‘계양 센트레빌’

 

현관-주방… 수납 넉넉히, 가변 벽체… 활용 편하게

 



동부건설이 지은 ‘계양 센트레빌’의 지상 자전거주차장. 이 아파트는 인근에 있는 아라뱃길의 자전거도로를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자전거 전용 주민 커뮤니티공간인 ‘바이크스테이션’과 2700여 대를 수용할 수 있는 실내 자전거주차장을 마련했다. 사진 제공 동부건설

 

동부건설은 인천 계양구 귤현동에 짓고 있는 ‘계양 센트레빌’ 1차의 본보기집(모델하우스)을 26일 연다. 지하 2층, 지상 13∼15층, 26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145m² 총 1425채의 대단지다. 이 중 이번에 분양되는 1차 물량은 84∼121m² 715채다.

이 아파트는 국내 최초로 ‘범죄예방 디자인(CPTED)’ 인증을 받았으며 ‘건물에너지효율 1등급 예비인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1등급 예비인증’ ‘친환경건축물 우수등급 예비인증’ 등을 받아 입주민들이 살기 편하다는 점을 공인받았다.

○ 수납공간 강화하고 공간 넓혀

84m²A형은 모든 침실을 남향에 배치해 채광, 조망, 통풍에 유리하도록 꾸몄다. 현관에 대형 발코니를 적용해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주방 역시 대형 다용도실과 연계해 수납공간을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84m²B형은 거실과 침실을 가변형 벽체로 설계해 입주민의 취향에 맞게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거실과 주방이 연결돼 가족 간의 공동 공간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84m²C형은 내부 복도공간을 활용해 공용부 수납공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확장하면 주방을 아일랜드 작업대를 설치한 대면형 구조로 특화할 수 있다.

101m²형은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을 비롯해 부부욕실에는 샤워부스와 함께 욕조가 포함되는 점이 눈에 띈다. 121m²B형은 3면 개방형 구조로 자연환기와 통풍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돋보인다.

단지 내에는 생태형 연못, 브리지 가든 등 수변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또 경인 아라뱃길의 조망을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101동에 전망형 엘리베이터와 스카이카페를 설치하기로 했다.

 

○ 올 12월 인천공항철도 연장 수혜

이곳은 공항철도 인천지하철 1호선 더블 역세권인 계양역과 귤현역이 인접해 있어 교통여건이 좋다. 특히 다음 달 인천공항철도가 서울역까지 연장 개통되면 30분 이내에 서울로 진입할 수 있다. 또 인천지하철 1호선을 이용하면 인천시청까지 3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는 거리다. 도로망으로는 노오지 갈림목, 계양 나들목, 서운 갈림목이 인근에 있어 외곽순환도로를 비롯해 인천공항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서해와 한강을 잇는 ‘경인 아라뱃길’이 인접해 있어 조망권과 단지 쾌적성도 우수하다. 경인 아라뱃길에 조성되는 두물머리 생태공원이 단지 앞에 있으며 경인 아라뱃길에 조성되는 자전거도로를 따라 서해에서 한강까지 자전거 여행이 가능하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자전거 전용 주민 커뮤니티공간인 바이크스테이션을 설치해 자전거 수리와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고 2700여 대 규모의 실내 자전거 주차장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인천 어린이과학관과 계양국제어학관이 2011년 완공될 예정이며 귤현초, 계양중, 방축중, 예일고, 경인교대와 가깝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그랜드마트가 있으며 김포공항과 가깝다. 분양가는 3.3m²당 1000만 원대 초반으로 2013년 2월 입주 예정. 1577-1860

황형준 기자 constant25@donga.com

출처 : 동북아의허브-인천-
글쓴이 : 복돌이(박창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