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부동산 칼럼

[스크랩] 게으른 투자자도 쉽게 얻는 투자정보

복돌이-박 창 훈 2010. 5. 21. 22:02

게으른 투자자도 쉽게 얻는 투자정보

 

인터넷은 부동산 정보의 바다

 

효율적인 인터넷 활용은 부동산 투자의 첫걸음이다. 부동산 정보는 이제 인터넷의 검색어 하나로 지역정보와 개발상황 내역까지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시청과 군청, 구청 등 지자체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투자 전 필독자료로 활용될 만큼 유용한 정보가 많아 분양, 개발업자의 허황된 개발정보를 검증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그중 지자체의 지역 개발정보를 수시로 열람해 입법과 공고내용을 확인하면 남보다 먼저 개발정보를 얻을 수 있다.

 

돈이 보이는 부동산 투자 관련 초절정 유용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놓고 수시로 열람해 볼 필요가 있다. 국토해양부, 토지주택공사의 보금자리주택, 지자체 부동산길라잡이와 토지관련 개발정보, 산림청, 국가지리정보 등의 유용한 사이트는 수 백 개가 넘는다. 투자자 본인의 투자목적과 종목에 따라 공공 사이트를 들여다보면 내 집 마련 무료상담과 임대주택 공급정보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부동산 포털사이트들도 경험 많은 실전 전문가가 객관적인 투자상담을 무료로 자문 해준다. 내 집 마련 청약 이슈지역에 대한 무료 상담과 함께 내 집 마련 유망지역을 추천해 준다. 약간의 비용을 들여 이용권을 결제하면 부동산시장과 개별종목에 대해 면밀히 분석해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는 고급정보를 리포트 양식으로 제공한다. 몇 천원으로 얻는 자료치고는 유용성 면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투자처에 대한 검증단계에서 유용하다.


 꾸준한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자

 

부동산 부자들의 특징은 항상 인적 네트워크를 중시하며 가동한다. 부동산 관련 정보는 인터넷 등 혼자서 충분히 정보수집을 통해 얻을 수 있지만 이를 검증하고 이중으로 체크하기 위해서는 실전 전문가로부터 자문 받아보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인터넷에서는 기초정보를 많이 얻지만 일급 투자정보는 주로 사람에게서 나올 확률이 높고 또 정통한 정보가 대부분이다. 항상 새로운 정보에 귀를 기울여 전문가 사귀기에 적극적이어야 한다.

 

부동산 인적 네트워크에서 성공하려면 지역중개업소 몇 군데와 친하게 지내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시간을 내 여러 사람을 만나기 어렵다면 인터넷 동호회나 카페, 블로그를 이용해도 좋다. 대체로 현지 전문가들은 홍보용 또는 투자자에게 정보제공하기 위해 카페나 홈페이지 등을 만들어놓는다. 회원 가입해 지역정보를 훑고 개별적으로 궁금한 내용은 카페 상담란이나 전화상담을 통하면 전문가를 네트워크로 활용할 수 있다.

 

투자설명 세미나에서 강연하는 전문가들을 만나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나름대로 업계에서 경륜을 쌓은 실전 전문가들은 ‘명예’를 중요시하게 생각한다. 따라서 고객에게 잘못된 정보를 줘서 명예에 흠이 가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공정한 정보를 주는 경우가 많다. 이들 실전전문가를 활용하면 객관적인 투자정보를 얻기 쉽다. 전문가의 홈페이지에서 무료상담을 요청하면 최소한 투자에 따르는 위험관리에 대해 자문 받을 수 있다.

 

어떤 재테크에도 정답은 없고 최선만이 있을 뿐이다. 따라서 돌다리도 두드려서 건너듯 신중하게 자금을 운용해야 한다. 가장 확실한 재테크는 넘쳐나는 정보를 걸러내 남보다 먼저 고급 정보를 얻되 일급 투자정보에 촉각을 곤두세운 다음 알짜 투자대상을 찾아내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려면 투자자 본인이 직접 신뢰성 있는 투자정보를 찾는 안목을 키우고 나만의 투자 투자노하우를 쌓은 다음 투자일선에 나서야 한다.

출처 : 동북아의허브-인천-
글쓴이 : 복돌이(박창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