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부동산 칼럼

희망찬 2010년 庚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복돌이-박 창 훈 2010. 1. 3. 21:29

희망찬 2010년 庚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아니오

 

사랑하는 동북아의허브-인천 회원님 !


대망의 2010년 경인년, 희망을 담은 태양이 힘차게 떠올라 새해를 활짝 열었습니다.

지난 해는 미국발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서 인천도 예외없이 직격탄을 맞았고 위기를 견뎌내느라 부동산관련 모든 분야에서 힘들게 지내온 한해 였던것 같습니다.

허브카페 또한 2009년 한해는 어렵고 힘든상황을 벗어나고자 최선을 다 했다 자부하며 여러가지 악조건에서도 카페를위해 헌신하신 운영진님들 수고하셨고 꾸준히 카페를 사랑해주신 회원님께 머리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2010년 경인년은 나라 전체로 봤을때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한해가 될것이라 여겨지며 올해의 주인공은 경인년=경인지역이라고 생각되며 경인지역의 중심인 인천일 것 입니다.

2014년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세계 10대도시를 꿈꾸는 동북아의허브-인천은 금융위기 속에서도 꾸준히 경제자유구역을 중심으로 개발의 속도를 늦추지 않았고 인천도심 또한 루원시티가 철거시작,인천지하철 2호선착공,검단신도시 보상준비 등 하나 하나 차분히 진행을 하였습니다.

 

3월로 예정된 검단신도시 보상금액 약 4조원에 아시안게임 후보지가 약 1조원 등 시중에 많은 유동자금의 부동산시장 유입으로 국내 시장경제의 회복과 더불어 더없는 활기를 띌것이고 6월에 예정된 지자체 선거를 기점으로 더욱 더 올해는 모처럼 인천 부동산시장이 제2의 전성기를 맞을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D,T,I(금융규제)속에서 기존 아파트시장은 회복세가 더딜 것이고 정부의 출구전략도 예상해 보지만 전반적인 인천부동산 시장은 3월을 기점으로 전환기를 맞을것 입니다.

 

새로운 도약기를 맞을 인천 부동산의 투자종목을 예상해 보건데 소액 투자자라면 인천지하철 2호선 예정지의 소형빌라, 인천지하철 1호선라인의 송도~간석5거리 구간의 오피스텔,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구간인 부평쪽과 서구쪽을 관심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자금여유가 있으시다면 토지쪽은 추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강화도와 경인운하 라인의 그린벨트를 눈여겨 보시고 원룸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라면 송도신도시와 청라신도시의 배후를 중심으로 꾸준한 정보획득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인천도시재생사업 구간의 찬반여파로 8곳 중 2곳만 진행키로하고 2곳은 취소되고 나머지 4곳도 보류상태 입니다.

카페지기가 누차 말씀드렸듯이 공영개발이 취소되고 민영으로 바뀔 경우 해당지역의 투자가치는 지속적이라 예상되며 이 부분은 이미 주안 2,4동에서 결과가 나타나고 있어 해당지역의 매물이 자취를 감추었다고 합니다.

물론 기존의 재개발시장도 경쟁력을 갖춘지역을 중심으로 투자가 활발해 지리라 생각도 해봅니다.

물론 이 부분은 별도의 장을 통해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북아의허브-인천 회원님~

금융위기의 긴터널을 지나고 부동산투자의 제2의장을 여는 인천의 부동산시장 전망이 희망적이라고 볼때 항상 그렇듯이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자가 성공 할거라 생각합니다.

카페 또한 올해는 더 고급적인 인천정보와 투자물건을 발굴하여 회원님의 수익창출에 앞장설 것이며 이론보다는 실전위주로 카페를 운영하겠습니다.

 

그 첫단계로 여러 회원님들의 요청으로 투자클럽을 조만간 소모임방에 개설할 것이니 많은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이 투자클럽은 카페의 실질적인 투자자분들을 위해 진행할 것이며 투자수익 창출에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또한 회원님들께 인천투자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코자 수시로 토론,좌담회를 개최할려고 합니다.

 

 

이제는 인천투자의 실전입니다.

카페 회원이 2,000명을 앞두고 있습니다.카페지기가 초심에서 말씀 드렸듯이 회원의 숫자가 중요한게 아니고 카페와 더불어 같이갈수있는 몇분 안되더라도 적극적인 회원님과 더불어 앞으로 시작될 인천투자시장에서 신바람을 일으키도록 하겠습니다.

 

올 한해 회원님 한분 한분 성공하시는 한해 되시고 가족과함께 건강한 한해가 되십시요.

 

2010년 새해 첫출근날 새아침에

동북아의허브-인천 카페지기 복돌이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