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경인지역 개발동향

[스크랩] 송도에 첨단의료단지 지정 건의

복돌이-박 창 훈 2009. 7. 1. 18:24

송도에 첨단의료단지 지정 건의

 

전재희 복지장관 인천방문… 경제청, 사업현안 보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30일 송도국제도시를 첨단의료복합단지로 지정해 줄 것을 전재희 보건복지가족부장관에게 건의했다.

전 장관은 이날 '아이 낳기 좋은 세상 인천운동본부' 출범식 참석차 송도 갯벌타워 홍보관을 방문, 인천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의 주요 현안을 보고받았다.

복지부는 이달 의약품과 의료기기, 의료서비스, 국토계획 분야 전문가들이 평가한 자료를 토대로 첨단의료복합단지 대상지를 확정, 발표(경인일보 6월29일자 5면 보도)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송도국제도시의 강점으로 ▲국내외 대학 입주 및 병원 협조(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남가주대, 서울대병원, 연세대의료원 등) ▲국내외 기업·연구소 집적(네덜란드 크루셀, 미국 MD 앤더슨 전임상센터 등) ▲탁월한 접근성(인천국제공항,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 등) ▲부지확보(1.5㎢ 매립, 100% 공유지) 등을 강조하며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을 요청했다.

인천경제청은 또 '경제자유구역의 외국 의료기관 등 설립·운영에 관한 특별법안'을 조속히 제정해 달라고 건의했다.

특히 내국인 진료비율 제한에 대해서는 "외국인 진료만으로는 수익을 내기 어려워 외국병원의 유치가 곤란하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인천경제청은 영종지구 미개발지 내 105만3천㎡ 부지에 '외국병원'을 유치해 진료, 휴양, 주거 등의 기능을 갖춘 의료단지를 조성하는 내용의 '메디시티'(Medi-City) 개발계획을 이달 심의 받는다.

전 장관은 업무 보고를 받은 뒤 "인천경제청이 계획대로 여러 사업들을 잘 해낼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전했다. /임승재기자 isj@kyeongin.com

출처 : 동북아의허브-인천-
글쓴이 : 미네르방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