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세종 뉴스및정보

세종시, 시민 아이디어로 미래전략수도 세종 만든다

복돌이-박 창 훈 2022. 8. 25. 08:01

세종시, 시민 아이디어로 미래전략수도 세종 만든다

 

 

세종시, 시민 아이디어로 미래전략수도 세종 만든다

세종시가 오는 9월 30일까지 ‘데이터 기반의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이라는 주제로 전 국민 대상 ‘제3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www.boannews.com

도시문제 해결 방안, 스마트서비스 발굴 등 공모전 수상작 정책 반영

[보안뉴스 박미영 기자] 세종시가 오는 9월 30일까지 ‘데이터 기반의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이라는 주제로 전 국민 대상 ‘제3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그 결과를 정책에 반영해 시민 편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참여는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공공·민간데이터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 방안과 스마트서비스 발굴 등 정책에 반영 가능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팀은 마감 기한까지 ‘세종시 빅데이터 대시민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공지사항과 공모전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오는 10월 중 1차 서면평가를 통해 상위 10명(팀)을 선정하고, 2차 발표평가 후 최우수상 1명(팀)·우수상 2명(팀)·장려상 3명(팀)을 선정해 상장과 총 46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한 아이디어를 내년도 빅데이터 분석 우선과제로 검토해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정책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권기환 미래전략본부장은 “그간 2회에 걸친 공모전을 통해 긴급차량 우선신호시스템 설치 입지 선정 등 시민들의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실제 정책에 반영해 왔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서비스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미영 기자(mypark@boannews.com)]

<저작권자: 보안뉴스(www.boan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