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부동산뉴스-08~24
[단독] LH, 황당한 추첨 실수에…주택당첨 날아간 신혼부부
- 표본 2배 늘렸다지만…통계정보 공개엔 한계 여전 한국부동산원이 최근 내놓은 7월 집값 통계에 관한 논란이 뜨겁다. 실거래가를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을 반영해 표본 수를 대폭 늘린 결과 서울·수도권 아파트 시세가 순식간에 약 20% 급등했..
- 산넘어산, 공공재개발…흑석2구역도 반대 목소리 커져 서울 동작구 흑석2구역 일부 주민들이 다른 공공재개발 반대 지역들과 연대해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흑석2구역은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지 않는 데다 용적률 인센티브를 받아 공공재개발..
- '상가 부담금' 폭탄이 재건축 최대 걸림돌 ◆ 재건축부담금 어떻게 계산하나종료시점 집값-(개시시점 집값+정상 집값 상승분 총액+개발비용)×부과율주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이 제정된 2003년부터 2019년 1..
- 올해 최고가 아파트 TP청담 115억원 배우 장동건 고소영 부부가 거주해 잘 알려진 'PH129(더펜트하우스 청담)'이 올해 전국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아파트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7년간 전국 최고 매매가 기록을 놓치지 않았던 '한..
국힘,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 12명에 매각권고 검토(종합)- 내일 긴급 최고위…"명단, 어느 시점에는 공개"
- 국민의힘은 오는 24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이 제기된 소속 국회의원 12명에 대한 조치 문제를 논의한다. 이준석 대표와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2..
- 국힘, 내일 긴급 최고위…'부동산 의혹' 의원 문제 논의
-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23일 세종시 스마트시티 현장을 찾아 현황을 점검하고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노 장관은 우선 세종시 국가시범도시 조성 현장에서 사업 추진현황을 보고 ..
- 노형욱 국토장관 "스마트시티 조속히 성과 창출"
- 주택시장에 집중된 규제로 상업시설의 반사이익이 커지고 있다. 특히 대부분 지역이 규제 지역으로 지정된 수도권의 경우 상업시설 거래량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활기를 띠는 모습이다..
-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 입주민 고정 수요에 역세권 입지 눈길
'주민 동의도 없이' 해남기업도시 구역 확대 건의에 반발 확산- 전남도, 최근 현장 방문한 문체부 장관에…주민들 26일 전남도 항의방문
- 자가격리를 하려 해도 할 수 없는 쪽방촌 주민과 수입이 끊겨 집에서 내몰릴 위험에 처한 저소득 임차가구 등 코로나19의 가장 큰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는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정책의 전환..
- "방 한칸에 5명 사는데 자가격리를 해요?" 위기몰린 취약계층
- 민간건설사들이 주도하는 도시재생 사업이 모습을 드러냈다. 국토교통부는 23일 "제1호 민관협력형 도시재생 리츠를 주도할 민간사업자로 '계룡건설산업 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
- 민간건설사 주도로 천안 낙후지역 도시재생 이뤄진다
- 현대건설이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건설현장의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장비협착방지시스템'을 도입한다. 23일 현대건설에 따르면, 'AI 영상인식 장비협착방지시스템'은..
- "현장 사각지대 없앤다"…현대건설, 모든 현장에 'AI 영상인지 장비협착방지시스템' 적용
- SK에코플랜트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23일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Sustainability Ac..
- SK에코플랜트, ESG 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 현대건설이 오는 9월 경기도 가평군에서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7개동 451..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가평 더뉴클래스' 9월 분양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