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뉴스-02~04
뜨거운 수도권 아파트경매…1월 낙찰가율 사상 최고
# 서울 성북구 석관동 두산아파트 전용면적 85㎡는 지난달 25일 법원 경매에서 8억3990만원에 낙찰됐다. 감정가 4억7400만원의 1.8배다. 이 아파트는 지난달 14일 같은 면적이 8억6700만원에 ..
-
서울 서대문구, 재개발·재건축 조합 운영 점검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올해 분기당 한 곳씩 총 4곳의 관내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조합을 선정해 운영 실태를 점검하겠다고 4일 밝혔다. 회계사, 변호사, 담당 공무원 등으로 꾸려..
-
[매부리TV] 인동선 수혜 단지 '포레나 수원 장안'
동탄과 인덕원을 연결하는 인동선 '초역세권' 포레나 수원장안이 이달 공급됩니다. 평(3.3㎡)당 분양가 1800만원대로 시세보다 2억원 가량 낮게 분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화건설 주거 브..
-
당정, 대도시권 주택공급 방안 발표…전국 85만호 규모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4일 오전 국회에서 대도시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을 논의한 뒤 최종안을 발표한다. 당정은 서울 32만5천호를 포함해 전국에 총 85만호의 주택을 공급하는 방안을 마련한 ..
-
[단독] 서울역 바로 앞…용적률 올려 수천가구 추가공급
◆ 미리 보는 2.4 부동산대책 ◆ 서울 도심의 대표적인 낙후지역 중 하나인 서울 용산구 동자동 소재 후암특별계획구역 1획지(이하 후암1구역)가 정부의 역세권 고밀개발계획 후보지에 포함되..
-
[단독] '후암1' 용적율 700% 개발한다…25번째 특별대책 오늘 발표
◆ 미리 보는 2.4 부동산대책 ◆ 정부의 25번째 부동산 대책의 핵심인 '역세권 고밀개발계획'이 그 모습을 드러냈다.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발상의 전환을 통해 충분한 주택 공급 물량을 ..
-
與, 법 개정해 재개발 동의율 확 낮출듯
◆ 미리 보는 2.4 부동산대책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재개발·재건축 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 동의 요건을 완화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가 구상하고 있는 공공재개발 등..
-
피데스개발, G밸리 지산+기숙사 '가산 모비우스 타워' 3월 분양
디벨로퍼 피데스개발이 다음 달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에서 지식산업센터 '가산 모비우스 타워'를 공급한다. 3일 피데스개발에 따르면, 서울 금천구 가산동 가산디지털단지역 역세권에 ..
-
양재동 물류단지 왜 싸우나…인허가권 vs 국가계획
서울시가 도시계획 권한 보유…하림 "국가계획이 상위 규정"
-
'주택 85만호 공급', 부동산시장 잡힐까…文정부 출범 이래 최대, 서울 32만5천호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전국에 총 85만호의 주택을 공급하는 부동산시장 안정화 대책을 마련한 것으로 3일 알려졌다. 당정은 4일 오전 협의회를 열어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대도시권 주택공..
-
[매부리TV] “래미안, 자이 브랜드 임대주택 내놓겠다”
저도 (예전에) 청약당첨된적이 있습니다. 그때 얼마나 기쁘던지! 많은분들이 내집마련의 꿈 이룰수있도록 힘쓰겠습니다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매부리TV를 찾아 집을 마련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