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부동산 칼럼

부동산투자의 3가지 그물

복돌이-박 창 훈 2018. 8. 7. 09:08

부동산투자의 3가지 그물


사람이 건강하려면 실핏줄에 피가 잘 돌아야 한다. 수천 개의 실핏줄 중 하나만 막혀도 큰 병을 불러 올 수 있고, 아무리 육중한 체격도 허무하게 무너지게 된다. 가정의 실핏줄은 매달 벌어들이는 작은 수입이고, 나라의 실핏줄은 작은 기업들이다.

 

작은 수입이 쉬지 않고 모이고 모여야 큰 수입을 이루게 되고, 그게 큰돈이 되어 투자도 하고, 사업도 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나라가 잘 되려면 작은 기업들이 돈을 잘 벌어야 한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금년 한 해 100만 자영업이 폐업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핏줄 100만 개가 끊어지면 약 688만 명이 일자리를 잃게 된다. 무서운 현실이 눈앞에 다가오고 있다. 명동에도 강남에도 빈 상가는 늘어가고 있다. 점포 하나 문 닫을 때마다 인테리어 값 몇 억씩을 손해보고 있는 셈이다.

 

집값 잡겠다던 8.2 부동산대책은 서울 집은 3억 내지 5억을 올려놓고, 지방은 떨어지게 만들어 양극화는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당신의 집값은 올랐는가? 내렸는가? 올랐으면 좋고, 그대로 있으면 다행이고, 내렸으면 손해다.

 

역대로 집값 잡겠다던 정부는 집값 올려놓고, 값 올리겠다는 정부는 가계부채만 늘어나게 만들었음을 익히 아시리라. 부동산투자는 정책의 방향을 잘 파악하고, 그 정책이 미칠 여파를 잘 예측해야 한다. 결국 서울은 새 아파트가 부족하고, 나머지 지방은 집이 남아돌아 애물단지가 될 처지에 있다.

 

필자는 5년 전부터 여윳돈이 있거든 땅에 돈을 묻으라했고, 돈을 묻을 곳은 평택이라는 말씀도 여러 번 드렸다. 형편이 안 돼 투자하지 못한 사람이야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엉뚱한 곳에 돈을 묻어놓고 값이 오르지 않으니까 나는 부동산 복이 없다고 한탄하는 일은 아무런 득이 되지 않는다.

 

고전 장자의 글 내용을 보면 세상일에는 3가지 그물이 있다고 했다. 3가지 그물을 잘 뚫고 나가는 사람이라야 성공할 수 있고, 부동산투자자가 될 수 있다. 첫째는 공간의 그물, 둘째는 시간의 그물, 셋째는 지식의 그물이다. 지금부터 당신은 이 3가지 그물을 잘 뚫고 나가는 사람이 되어 꼭 성공하시라.

 

개구리는 자신이 살고 있는 우물 안밖에 아는 게 없다. 우물 밖 세상이 얼마나 넓은지를 알 수 없다. 부동산투자자들도 자신이 살고 있거나, 아는 지역만 고집하기 때문에 투자에 큰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것이다. 앞으로는 국내 투자뿐만 해외투자에도 눈을 돌릴 때가 올 것이다.

 

시간의 그물은 세월이다. 매미는 여름 한 철만 안다. 매미가 어찌 하얀 눈을 알 수 있겠는가? 아무것도 모르면서 여름 내내 노래만 부르다가 생을 마감한다. 20대나 40대 때는 남들은 다 늙어도 자신들은 늙지 않을 줄 안다. 그러나 자고로 세월을 비켜 간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다. 당신은 지금 여름인가? 가을인가?

 

지식의 그늘이 제일 무섭다. 어설프게 아는 게 병이라는 뜻이다. 알 것 다 아는 사람은 말이 없다. 그러나 알 듯 말 듯 한 사람이나 조금 아는 사람이 다 아는 양 설치다가 망하게 된다. 그래서 실패는 성공의 열매라고 하는 것이다. 부동산투자도 한 번 망해본 사람은 다시 망하지 않는다.

 

우리들은 착각에서 벗어나 살자. 거기만 좋은 줄, 그때만 좋은 줄, 나는 공부를 많이 하는 줄, 잘못 판단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3가지 그물을 다 헤쳐 나가는 사람이라야 지혜를 갖게 되고, 지혜를 가진 사람은 먼 것과 가까운 것을 동시에 볼 줄 알게 된다.

 

부동산투자는 먼 것과 가까운 것을 동시에 볼 줄 알아야 한다. 부동산은 훗날 돈을 크게 불려 주는 것이니까~ 지금 1억 투자가 5년 후 2억이 될지, 3억이 될지를 미리 내다보고 투자하는 사람이 되자. 경제사정, 부동산정책, 돈의 흐름과 양(), 인플레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며 투자하자.

 

지금은 투자하는 시기다. ? 돈은 많아지고 경기는 좋지 않으니까, 이 정부 5년에 경제가 크게 일어나지는 않을 것 같다. 대북관계는 원만해서 평화로운 한반도가 되겠지. 대북관계가 원활하고, 경제는 막히게 되면, 막혔을 때 투자한 사람이 나중에 돈을 벌게 된다.

 

투자처를 알지 못해 애를 태우거나, 안성맞춤 투자를 원할 때는 ‘21세기부동산힐링캠프부동산힐링캠프 중개사무소문을 두드리시라. 모든 컨설팅은 무료다. 부동산투자의 3가지 그물을 벗겨내고, 6-10년을 바라보는 토지투자를 하게 되면 머지않아 당신도 부자의 대여에 오를 것이다.

 

글쓴이 : 윤 정 웅

21세기부동산힐링캠프(부동산카페)대표. http://cafe.daum.net/2624796

수원대 사회교육원 교수(부동산. 법률) 010-5262-4796. 031-681-6627

부동산힐링캠프 중개사무소 대표중개사 http://cafe.daum.net/6816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