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수도권시대’ 개막
15일 서울까지 전철 개통, 하루 80회 이상 운행 계획
충남 아산시의 수도권시대가 열린다.
아산시는 8일 지역발전에 전기가 될 수도권 전철이 15일 개통됨에 따라 서울, 경기도 지역까지 곧바로 오갈 수 있는 ‘수도권시대’를 연다고 밝혔다.
수도권전철은 1997년 착공, 11년 만에 5500여억 원의 사업비가 들어간 국책사업이다.
기존의 천안역에서 연장 개통될 수도권전철은 봉명역(신설)-쌍용역(신설)-아산역(신설)∼배방역(이전 신축)-온양온천역(이설 신축)-신창역(이설 신축)에 이르는 21.65㎞ 구간이다.
2006년부터 공사가 시작된 온양온천역~신창역 구간(5.15㎞)은 지역균형발전을 추진해온 아산시와 주민들의 강력한 요구에 따라 연장개통 됐으며 248억원의 추가공사비가 들어갔다.
전철운행은 ▲평일은 편도 41회 ▲토요일은 35회 ▲일요일과 공휴일은 31회 운행하며 출·퇴근 땐 20분, 평상시엔 30∼4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서울까지 2시간쯤 걸린다.
아산시 관계자는 “아산지역도 수도권시대를 맞아 온양온천의 관광수요가 늘고 정차역을 중심으로 역세권 개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본다”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파급효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15일 온양온천역에서 전철개통 환영식을 펼칠 계획이며 재래시장과 온천업계도 손님맞이 준비에 나선다.
또 18일 서울역 앞과 청계광장에서 수도권전철 개통을 알리기 위해 시민들과 공무원, 재경향우회원, 아산출신 연예인 등 500여명이 참여하는 퍼포먼스 연출도 기획하고 있다.
1960~70년대 우리나라의 대표적 신혼여행지로 각광 받던 온양온천은 수도권전철 개통을 맞아 부활을 꿈꾸는 분위기다.
아산시는 8일 지역발전에 전기가 될 수도권 전철이 15일 개통됨에 따라 서울, 경기도 지역까지 곧바로 오갈 수 있는 ‘수도권시대’를 연다고 밝혔다.
수도권전철은 1997년 착공, 11년 만에 5500여억 원의 사업비가 들어간 국책사업이다.
기존의 천안역에서 연장 개통될 수도권전철은 봉명역(신설)-쌍용역(신설)-아산역(신설)∼배방역(이전 신축)-온양온천역(이설 신축)-신창역(이설 신축)에 이르는 21.65㎞ 구간이다.
2006년부터 공사가 시작된 온양온천역~신창역 구간(5.15㎞)은 지역균형발전을 추진해온 아산시와 주민들의 강력한 요구에 따라 연장개통 됐으며 248억원의 추가공사비가 들어갔다.
전철운행은 ▲평일은 편도 41회 ▲토요일은 35회 ▲일요일과 공휴일은 31회 운행하며 출·퇴근 땐 20분, 평상시엔 30∼4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서울까지 2시간쯤 걸린다.
아산시 관계자는 “아산지역도 수도권시대를 맞아 온양온천의 관광수요가 늘고 정차역을 중심으로 역세권 개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본다”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파급효과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15일 온양온천역에서 전철개통 환영식을 펼칠 계획이며 재래시장과 온천업계도 손님맞이 준비에 나선다.
또 18일 서울역 앞과 청계광장에서 수도권전철 개통을 알리기 위해 시민들과 공무원, 재경향우회원, 아산출신 연예인 등 500여명이 참여하는 퍼포먼스 연출도 기획하고 있다.
1960~70년대 우리나라의 대표적 신혼여행지로 각광 받던 온양온천은 수도권전철 개통을 맞아 부활을 꿈꾸는 분위기다.
출처 : 동북아의허브-인천-
글쓴이 : 복돌이(박창훈)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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